진심을 다하는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커뮤니티

병원소식

제 12회 재활치료 직무향상 세미나 2020년 10월22일

효사랑 | 2020.11.09 16:45 | 조회 546

















<제 12회 재활치료 직무향상 세미나 >


일시 : 2020년 10월 22일 오후 4시

장소 : 효사랑가족요양병원 8층 강당


1022() 효사랑전주요양병원은 제12회 재활치료 직무향상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재활분야에 전문성을 갖은 직원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직무에 향상을 가져오기 위해 진행한 세미나가 올해로 12회째가 되었다.

시대가 바뀌고 상황이 변화함에 따라 재활치료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고 치료사들도 그 변화에 따라 바뀌어야하기에 꾸준히 준비하고 배워가는 자세가 진정한 전문가로써 갖춰야하는 자세이고, 그에 따른 결과물이 매년 진행되는 재활치료 직무향상 세미나인 것 같다.

재활치료를 주제로 병원이 주체 하는 세미나는 그리 흔치 않다. 한 번의 세미나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 애로사항과 진행과정의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효사랑전주요양병원은 박진상 병원장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꾸준함을 유지하면서 이제는 체계가 잡혀있는 느낌이다.

이번 세미나는 질환별 사례발표로 그룹치료 사례발표에는 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 김서현 작업치료사가 우리 다시 함께라는 제목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사례를 발표해 주셨고, 최효정 물리치료사가 체간안정화 운동이 보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발표를 해주셨다. 그리고,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안규철 물리치료사가 근막이완술을 적용한 효사랑가족 직업병 관리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해주셨다.

세미나를 통해서 정보를 활용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고,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기회의 자리가 된 것 같아서 매우 만족스럽고, 이번 재활치료 직무향상 세미나를 위해 준비하신 치료사 선생님들께도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