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다하는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커뮤니티

보도자료

자매병원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휘장 캠페인 참여 “노인간호 전문성 인정받아"

효사랑전주 | 2013.04.12 16:29 | 조회 6870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휘장 캠페인 참여 “노인간호 전문성 인정받아”요양병원 평가인증 획득[2013-04-09 오후 12:49:42]
“어르신들은 건강하게, 가족은 편안하게, 직원들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간호부(부장·김은희)가 간호사 휘장 달기 캠페인에 2008년부터 참여해오고 있다. 김은희 간호부장은 “전국 요양병원에서 벤치마킹하러 견학을 오고, 간호학생들이 실습을 나오는 등 우리 병원의 노인간호 전문성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간호사들은 휘장을 달고 더욱 책임 있는 자세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효사랑가족요양병원(원장·김정연)은 재활전문치료센터와 암환자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요양병원 평가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올해부터 요양병원 의무인증제가 시행되면서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것이다.

 간호부는 전북지역 요양병원 간호사들을 초청해 `간호직무향상 세미나'를 매년 열고 있다. 

 QI(질 향상)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인력관리에 힘쓴 결과 간호사 이직률을 7% 이내로 유지하고 있다. 간호사들은 책을 읽고 토론하는 `효사랑아카데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편집국]  김정미기자   jmkim@koreanurse.or.kr

[출처 : 간호신문 http://www.nursenews.co.kr/Article/ArticleDetailView.asp?typ=5&articleKey=187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