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다하는 효사랑전주요양병원

효사랑 통합진료

영양과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체계적인 건강식단

부모님에게
365일 건강한 먹거리
제공하겠습니다.

음식으로 챙기는 건강식사를
365일 준비하겠습니다.

"병원밥 다 거기서 거기겠지, 식사가 기다려지는 재미라도 있어야지~" 어르신들의 손꼽는 희망사항입니다.
그 희망사항을 맞춰 드립니다.

효사랑은 영양사가 직접 찾아가는
영양죽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음식 기호도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여 일품요리, 신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영양을 책임지겠습니다. 식사를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영양죽 서비스가 있습니다. 한수저라도 더 드실수만 있다면… 하는 마음으로 영양사가 어르신의 입맛을 돌려드리려고 직접 육수를 낸 국수를 몇번이고 드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선호도가 높은 누룽지와 자장면을 맛있게 제공해드립니다.

영양초기평가부터 식사라운딩까지
치료식으로 건강을 되찾아드리겠습니다.

맞춤식 식사를 제공한다는 것은 어르신들 한분 한분에게 건강한 식사를 선물하는 마음과도 같습니다.
당뇨식, 신장식, 연하곤란식, 개인 맞춤별 식사(다진찬, 갈은찬 제공), 영양 불량 환자 상담을 통한 영양 관리을 하고 있으며 체중 감소시 영양사와 간호과의 협의를 거쳐 식사를 조정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엄선한 재료로 끓인 다양한 영양죽을
올려드립니다.

호박죽, 팥죽, 깨죽, 녹두죽, 장국죽, 전복죽,인삼닭죽 기호에 따라 선택해서 영양을 챙기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점심식사에는 손수 만든 다양한 영양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기별로 식사 만족도를 조사하여
어르신들의 입맛을 최고로 존중해드립니다.

- 환우분들이 안심하고 이용할수 있도록 풀무원 바른 업체를 이용합니다.

- 식사 만족도를 위해 환자 개개인의 기호도를 반영하여 맞춤식 네임판을 만들어 정성껏 상차림 하여 제공합니다.

- 매일 아침 조리사 선생님들의 개인위생 관리와 친절교육을 조회시 실시합니다.

- 환자 건강을 위해 국은 항상 염도계로 측정한 후 영양사, 조리장검식을 통해 배식이 이루어집니다.

- 식단은 제철 나물과 기호도를 반영한 식단이 제공되고 있으며 치료식 식단은 임상영양사를 통해 관리됩니다.

- 영양사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식사라운딩을 통해 환자분 개개인의 맞춤식 식단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기 위해 영양과 선생님들은 끊임없는 회의와 교육을 받고 식당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