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다하는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커뮤니티

병원소식

지역사회 상호 업무협약식 “전라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노인보호 쉼터” 2023년3월03일

효사랑 | 2023.06.12 13:14 | 조회 107






효사랑전주요양병원(병원장 박진상)과 효사랑가족요양병원(병원장 김정연)이 전라북도사회서비스원 산하 전라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양정인)과 노인인권증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박진상 병원장, 김정연 병원장, 양정인 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노인학대 피해노인에 대한 보호와 의료지원, 예방교육 및 홍보 등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였다.

양정인 전라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노인학대 피해노인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노인 인권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진상 효사랑전주요양병원 병원장은 형식적인 협약 관계가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전북 동부권역(전주, 완주, 무주, 진안, 장수, 남원, 임실, 순창)을 중심으로 노인학대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조사 및 상담, 사례관리를 통한 위기관리,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