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다하는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커뮤니티

병원소식

직원 문화이벤트 “ 과일 모찌 만들기 ” 2023년3월16일

효사랑 | 2023.06.12 13:17 | 조회 140










요즘 MZ세대에게 유명한 디저트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으뜸은 지금 이계절에 딱맞는 디저트는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가 아닌가 싶다.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중 줄을 서서 먹는 디저트는 수제 딸기 모찌가 아닌 가 싶다. 이번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은 직원 들을 위한 문화 강좌로 수제 과일 모찌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효사랑전주요양병원에서 직원문화강좌로 316() 핵심인재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수제 과일모찌 만들기 쿠킹글래스를 진행한 것이었는데, 그 어느 때보다 직원들의 인기가 많았다.

강의는 [:스튜디오 메이드인] 공방의 이수정 대표님이 진행하였고, 40명의 직원이 참여하였다. 4명씩 한 조가 이루어져 문화강좌에 참여하여 평소 할 수 없었던 담소도 나누며 즐겁게 과일모찌 만들기를 했다.

준비해주신 싱싱한 딸기, 키위, 바나나 과일들을 동그랗게 만든 팥앙금으로 감싸주고 찹쌀떡 반죽을 얇게 펴서 씌운 후 코코넛가루를 묻혀주면 완성이다.

다 만든 모찌는 상자에 10개씩 넣어주고 위에 금가루도 살짝 얹어주었다. 마지막으로 색감이 고운 보자기로 포장까지 했더니 직원들의 감탄이 여기저기에서 터져 나왔다.

핸드메이드 과일 모찌를 가지고 가서 가족들에게 자랑도 하고 오랜만에 담소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는 후일담과 함께 "이렇게 새로운 체험도 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질수 있게 해줘서 너무 좋았다고 감사 함을 전해줬다.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직원문화강좌는 업무 중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직원들간의 친목도모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연간 2회 진행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