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다하는 효사랑전주요양병원

커뮤니티

병원소식

2023 효사랑건강대학 개강식 2023년3월14일

효사랑 | 2023.06.12 13:20 | 조회 110








314() 효사랑전주요양병원 7층에서 “2023년 효사랑 건강대학교 입학식을 진행했다.

효사랑건강대학교는 올해로 11회를 맞이 하였으며 매년 사전 신청을 받아 가능하신 환우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과 강의들로 수업을 구성하여 매주 화요일 마다 15회기 동안 건강한 대학생활을 경험하게 해드리는 사회사업실의 프로젝트중 하나이다.

올해는 30여명의 환우 분들이 사전 신청하여 첫 수업 전 건강대학 입학식을 진행 하였다.

환우들께서 대학교에 입학한다고 하니 일찍부터 오셔서 본인의 자리에 앉아 식이 시작되기를 학수고대 하셨다.

서영자 간호부장님은 축하 말씀으로 이제 대학생이 다들 되셨으니 타 환우들에게 모범이 되는 멋진 대학생이 되시도록 당부 하셨으며 젊어서 자녀들을 위해 학교 문턱에도 가보지 못해 한이 되시는 환우들도 계실 것 같다며 늦었지만 즐거운 학창시절을 맞이하신 환우들에게 효사랑 건강대학 입학을 축하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입학증서 수여 후에는 환우들께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빠지지 않고 열심히 잘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히셨다. 환우분들과 함께 첫 수업으로 필통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모양의 필통에 알록다록 색을 정성스럽게 칠하고 예쁜 보석까지 붙이니 명품 필통이 완성 되었다. 완성된 파우치를 보며 너무 예쁘다고 내가 만들었지만 명품백 부럽지 않다며 즐거운 모습이였다. 하하 호호 즐거운 웃음 소리가 가득한 가운데 앞으로의 환우분들의 즐거운 시간들을 기대하며 입학식을 마무리하였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